월 지급식 정기 예금을 들어 보셨나요?
은행에서는 절대 먼저 안 아려주는 비밀 예금이에요. 특히 65세 이상인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는 예금 상품이에요.

65세 이상 어르신 이라면 보통 통장 잔고를 보실 때마다 늘어가는 것보다 줄어드는 게 더 많아요. 연금은 그대로인데 생활비로 나가는 돈들은 계속 오르고 있어 불안하셨을 것 같아요. 그런데, 같은 돈으로도 매달 여유롭게 지내는 분들이 있어요. 바로 월 지급식 정기 예금 때문이예요. 월 지급식 정기 예금이 무엇인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.
목차
1. 월 지급식 정기 예금 이란?
보통의 예금은 만기일에 한꺼번에 원금과 이자를 받지만, 월 지급식 정기 예금은 매달 이자가 통장에 들어와요. 예를 들어 4천만원을 넣으면 한 달에 약 12만원 에서 15 만원이 자동으로 통장에 들어 와요. 그냥 묶어뒀으면 받을 수도 없지만, 월 지급식 정기 예금으로 매달 생활비처럼 받을 수 있어요.

2. 월 지급식 정기 예금 가입 방법
은행에 가셔서 예금 가입 하실 때, 꼭 이렇게 물어보세요. 이 예금 상품이 월 지급식이 되나요? 만기에 원금과 이자를 한꺼번에 받지 않고 매달 이자를 받는 방식이 가능한 상품인지 물어보세요.
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더 알려 드리면 65세 이상이시면 예금 신청 하시면서 비과세 신청도 꼭 하세요.
원래 이자에서 15.4%의 세금을 떼이는데, 비과세 신청을 하면 세금을 한 푼도 내지 않아요. 은행에서 이야기해 주는 경우도 있지만, 대부분 본인이 이야기하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아요.
이거 몰라서 세금을 더 낼 수도 있으니 잊지 말고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.
여기서 TIP
스마트 폰 많이 사용하고 계시져?
예금을 모바일로 가입하면 금리가 더 높아요. 스마트폰이 어렵다 하시면 자녀나 손주에게 한 번만 부탁해 보세요. 처음에만 도와 달라 하시면 그다음부터는 혼자서도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.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한 번만 잘 숙지하시면 그다음에 하기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.
월 지급 정기 예금을 통해 매달 통장에 들어오는 금액을 보며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. 아직 잘 모르는 친구분 이나 지인 분들에게 알려주셔서 함께 해택 받으시길 바래요.